카페 디저트

[용인 대형카페] 어반리프 주차 솔직 후기

매주한책 2023. 5. 14. 20:16
반응형

어반리 시리즈, 어반리 본점, 어반리 st, 어반리프. 어반리st를 좋아하는데, 어반리프는 어떨지 궁금해서 방문해 봤습니다! 어반리프는 용인시 기흥구에 있고, 주변에 뭐가 없어서 차가 있어야 올 수 있는 카페였습니다. 

용인 대형카페 어반리프 주차 솔직 후기

어반리프 소개

위치: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공세로 191 1층 어반리프

영업시간: 월~금: 10:00~21:00 / 토,일: 10:00~22:00

메뉴: 어반리프 시그니처: 리프라떼 6.9, 화이트 블럭 6.5, 카페라떼 6.5

아메리카노 5.9, 퍼플라워 7.5(에이드)


어반리프 주차

어반리프 주차어반리프 주차어반리프 주차
어반리프 주차

어반리프를 T맵으로 찍고 가면 바로 주차장으로 안내해줍니다. 엄청 넓은 공터가 있어요. wow 차가 이렇게 많아? 할 정도로 차가 많았습니다. 이 많은 사람들이 어디에 있는지 신기할 정도였어요. 저희는 토요일 오후 2시 45분쯤에 방문했는데, 주차를 못할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중간중간에 비어있는 자리가 있었어요. 다만 뒤에 소나무가 있어서,, 세차를 하고 왔는데 송화가루가 묻을 것 같아서 마음이 아팠습니다 ㅠㅠ. 도로에 IN/OUT이 적혀있는데, 잘 보고 들어오셔야 해요. 저는 IN으로 안 가고, 어반리프 가기 직전에 공터처럼 보이는 곳으로 들어가서 주차했습니다. 공터가 넓어서 웬만하면 주차 가능할 것 같아요! 따로 시간제한이 있지는 않았습니다. (모 카페에 갔더니 주차 2시간 제한이어서 기분이 나빴어요 ㅠㅠ)

 


어반리프 내부

정확하게는 식물원 내부입니다! 처음 들어가자마자 층고가 엄청 높고, 넓어서 놀랐어요. 엄청 큰 식물원에 놀러온 기분이었습니다. 내부는 화이트 그린 인테리어로 깔끔했어요. 식물들이 있어서 그런지 따뜻했습니다. 식물이 있어서 여름에는 에어컨을 잘 못 틀 것 같긴 해요. 여름에는 조금 덥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반리프 내부어반리프 내부
어반리프 내부

식물이 많다 보니 옷에 작은 날파리가 붙긴 했어요. 식물과 함께니까 감당해야하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어반리프 내부어반리프 내부
어반리프 내부

1/3 지점에 위 사진처럼 물이 있는데, 여기서 사진을 많이 찍으시더라고요! (애기 사진). 아이들도 놀기 좋은 곳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이 여러 개 있어서, 단체로 와도 테이블 붙여서 앉으면 되니까 괜찮겠다고 생각했어요. 식물원 안쪽에도 테이블이 더 있었고, 비는 테이블도 많아서, 골라 앉기 좋았습니다. 

어반리프 캠핑
어반리프 내부

캠핑 컨셉으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공간도 따로 마련되어 있습니다. 


어반리프 식물

어반리프 식물원 1/2 정도가 식물을 판매하는 곳으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키우기 쉬운 몬스테라부터, 어린이들이 신기해하는 파리지옥, 끈끈이주걱, 선물용으로 좋은 카네이션, 귀여운 다육이까지 정말 다양하게 있었어요. 커피를 주문하면 식물도 더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어반리프어반리프
어반리프 식물

어린이들이 놀기 좋은 모래 놀이터(?)도 있었고, 귀여운 바나나 모양 주의 막대기도 있었어요. 

어반리프어반리프어반리프
어반리프


어반리프 빵 추천

레몬커드 케이크 7.5, 크림 모카번 5.0, 생크림 크로와상 5.0, 코코넛카야케이크 7.5, 돼지바 케이크 7.5, 소금빵(best) 3.0, 에그타르트 4.0, 초코타르트 4.5, 쿠키키트

어반리프 빵어반리프 빵어반리프 빵어반리프 빵
어반리프 빵

빵 테이블을 보자마자 저희의 눈을 사로잡은 건 크림 모카번이었습니다. 진짜 생크림이 듬뿍 올려져 있었어요. 주문 이후에 시간이 지나고 화장실 가는 김에 다시 테이블을 봤는데, 크림모카번은 품절됐더라고요. 역시 인기 있는 친구가 맞았습니다. 근데 막상 받아보니 모카번이 반으로 쪼개져서 크림이 채워진 상태더라고요. 오... 정말 기발하다 생각했습니다. 

어반리프 빵어반리프 빵어반리프 빵어반리프 빵
어반리프 빵

빵을 받으니까 반으로 쪼개진 걸 알 수 있었어요! 이게 기술인가..! 그래도 생크림이 잘 발려있어서 빵을 잘 만드시는구나 했습니다. 모카번을 생크림에 찍어서 먹으니까 정말 맛있었어요. 저희 둘 다 만족하면서 먹었습니다. 


어반리프 음료

에이드 값이 너무 사악해요 ㅠ.ㅠ 

리프라떼 6.9, 화이트 블럭 6.5 카페라떼 6.5

아메리카노 5.9, 카라멜 라떼 6.9, 바닐라라떼 6.9

자몽/청포도/모히또/퍼플라워/레몬 에이드 7.5 메론소다 7.8

얼그레이/캐모마일티 5.5

바닐라우유 4.9, 어반리 카카오 6.0

딸기라떼 6.5

어반리 음료는 키오스크에서 주문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아래 메뉴판에 표시된 게 음료 전부였어요. 저희는 리프라떼와 퍼플라워를 주문했습니다. 퍼플라워는 처음 보는 메뉴라 궁금해서 주문했습니다. 리프라떼는 아래 부분이 연유우유여서 달게 느껴졌어요. 

어반리프 음료어반리프 음료
어반리프 음료

퍼플라워는... 꽃값이구나 싶었어요. 근데 꽃이 써서 ㅠ.ㅠ 다음에는 다른 음료를 시킬 것 같아요. 로즈마리는 먹지 못했습니다. 맛은 소다맛? 보석바 녹인 거에 탄산수를 섞은 맛이었어요. 익숙한 듯 무슨 맛인지 설명하기 어려운 맛이었습니다. 

어반리프 음료
어반리프 음료

어반리프 후기

어린 어린이 가족이 많이 오는 카페였습니다. (모래 놀이 가능해서 그럴수도?)

2023.04.25 - [카페 디저트] - 호수앉기 용인 대형카페 후기

 

호수앉기 용인 대형카페 후기

용인 기흥 호수가 보이는 '호수앉기' 솔직 후기입니다. 저희는 동탄/용인 주변 대형카페를 검색하다가 호수가 보인다는 '호수앉기'를 찾았습니다. 기흥 호수 공원은 직접 눈으로 본 적이 없어서

week-book.tistory.com

음료 맛은 '호수앉기'가 더 맛있었어요. 

(어른들끼리 얘기하러 가고 싶다: 호수앉기)

(아이가 있고, 넓은 곳이 좋다: 어반리프)

(위치는 비슷비슷해요 :))

식물이 보고 싶을 때 방문하기 좋은 곳. 

아이가 파리지옥을 보고 싶다 하면 데려오기 좋은 곳.

비 오는 날은 비추 (음료 받고, 식물원으로 들어가는 길이 뚫린 하늘)

퍼플라워는 한 번 먹어본 걸로 충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