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무료 영어 공부 사이트 추천 feat 20분 공부법

연말에 뉴욕으로 가는 비행기 예매에 성공했다. 앞으로 4개월 정도 남았는데, 이번에는 반드시 영어 공부를 하고 가야지! 생각하며 영어 공부하기 좋은 사이트를 찾아보았다 (추천받았다). 대학교 1학년때 캐나다, 2학년 때 인도, 3학년때는... 없고, 4학년 때 유럽 여행을 갔다 왔는데, 매번 여행을 잡고, 생각했던 것이 영어 공부하기고, 여행 갔다 와서 하는 생각은 '다음에 영어 공부 꼭 잘해서 여행 가야지'였는데, 이번에는 꼭! 꾸준히 공부하고 가기로, 아니 꾸준히 '잘' '능숙한' 영어 실력을 만들고 가기로 결심했다. 

무료 리스닝 사이트(level 구분 O) ello

https://elllo.org/index.htm

 

ELLLO - English Listening Lesson Library Online

ELLLO stands for English Listening Lesson Library Online and features natural English lessons that come with quizzes, vocabulary training, and free printable worksheets. ESL students and teachers can access over 2,000 free lessons that feature World Englis

elllo.org

내비게이션바, level을 클릭하면 level1~level7까지 구분이 되어있다.

level1은 how are you?로 시작하는 간단한 단답 질문 정도의 난이도였고, level6,7 정도는 원어민들이 자유롭게 대화하는 속도의 난이도였다. IM2~3인 수준에서 듣기 연습으로는 level6이 괜찮다고 생각됐고, 문장을 이해하고, 스크립트 질문에 답할 줄 아는 수준으로 공부한다고 하면 level 5가 적당하다고 생각했다. 오픽에 나올만한 주제로 짧게 대화를 구성해 줘서 오픽 시험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이트. 

영어 쓰기 추천 사이트

linguamarian에게 추천받을 땐 로봇과 대화하는 사이트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쓰기 사이트인 Write&Improve. 아! 사이트 이름에 write가 들어가 있었네? 그런데 이 사이트 그래 머리 Grammarly처럼 쓰기 교정도 해주고, 어떤 표현이 좋을지 제안도 해주고, 진짜 콘텐츠가 많다! 그리고 실력을 바로 평가해 줘서, 열심히 쓰게 된다. 어떤 수준인지 바로 보여주니까,, 열심히 공부해서 B2로 올라가고 싶은 마음이 든다. 1시간 정도 영작을 해봤는데, 최대 B1까지만 나오는 거 보면 더 노력해야겠다.

평가는 말하는 걸로 진행되는 게 맞았다! 말하기로 했을 땐 B1이 계속 떴는데, writing 기술이 많이 부족한지,, A2와 B1 사이를 왔다 갔다 한다.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왼쪽에 질문이 있고, 그 아래에 관련 내용을 영작하는 방식이다. 

매일 최소 1 task라도 쓰고 자면 영어 실력이 안 늘 수 없는 그런 사이트라 생각했다. 

You can do it! I can do it! 열심히 해보고 한 달 후기를 남길 수 있기를!

 

이 영상에서는 5분 listening, 5분 Speaking, 7분 단어, 3분 회고로 하루 20분이면 영어 실력을 늘릴 수 있다고 소개해줬는데, W&I 사이트를 직접 써보고, 좋은 것 같아, 5분 listening, 12분 쓰기, 나머지 3분 회고로 공부해야겠다 다짐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