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 일주일 1 마라탕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주에는 동탄역 마라탕 집에 가봤습니다. 롯데 백화점에서 길만 건너면 바로 간판이 보였고, 동탄역에서 가까워서 접근하기 좋았습니다. (평소에는 배달로 시켜먹는 편, 탕화쿵푸 분당미금역점 최애)

동탄역 마라탕 마라샹궈 마라홀릭 내돈내산 후기

네이버 지도 상에서 '새로 오픈'인 마라 홀릭. 새로 오픈이면 조금 더 서비스가 좋지 않을까? 해서 방문한 것도 있습니다. 평일 런치타임 (11시 30분~ 2시) 마라탕 주문 시 소고기 or 캔음료 서비스도 있다고 하고, 네이버 영수증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면 인원수대로 꽃빵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꽃빵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동탄역 마라홀릭
동탄역 마라홀릭

마라홀릭 기본 정보

위치: 경기도 화성시 동탄대로 537 1층 B동 1063호 

투썸 건물 주변에 있습니다. 동탄 롯데백화점에서 신호등 한 번 건너고, 투썸이 보이는 방향으로 걸으면 바로 보여요!

영업시간: 월요일: 정기 휴무

화~일: 10:30~ 22:00 (라스트오더 21:00)

지역화폐 가능

마라탕 100g 1800원 (7000원~15000원)

마라샹궈 100g 3000원 (12000원부터 조리 가능) 

고기추가 3000원

마라홀릭 사이드 메뉴마라홀릭 꽃빵
마라홀릭 사이드 메뉴

꽃빵 위에 연유가 조금 뿌려져서 나왔고, 완전 따끈따끈했습니다. 마라샹궈가 매웠는데, 중간중간에 달달한 꽃빵을 먹으니 별미였어요. 공깃밥은 사장님께 따로 요청해서 받았습니다. self bar에는 없었어요. 

마라홀릭 셀프바
마라홀릭

마라 홀릭 좋았던 점

셀프바에 어떤 조합이 좋은지 적혀있어서 좋았습니다. 수많은 양념이 있었는데, 소스를 어떻게 넣는 게 좋은지 상세하게 설명이 적혀있었어요. 저희는 A. 오리지널 땅콩 소스와 B. 마라홀릭 특제 마라소스를 만들어서 먹었습니다. 

마라홀릭 재료
마라홀릭 재료

보통 피쉬볼, 문어볼은 꼬치류로 분류해서 추가로 주문해야하는데, 동탄역 마라홀릭은 바로 담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고수도 싱싱했고, 당면 종류도 다양해서 좋았어요. 건두부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크기만 있어서 좋았습니다. 분모자도 있고, 옥수수면도 있고, 재료가 충분히 많았습니다. (마라탕 집에 늦게 갔을 때 품절된 곳도 있었는데, 여기는 모든 재료가 있었어요.) 

마라홀릭 내부

마라홀릭 내부마라홀릭 내부
마라홀릭 내부

혼밥 하는 분도 계셨고, 동탄은 가족 단위로 외식을 많이 해서 그런지 4인 가족도 보였습니다. 오른편에 셀프바가 있었고, 땅콩, 단무지가 반찬으로 있었어요. 한국분이 운영하셔서 그런지 더 깔끔한 느낌이었고, 배달도 많이 주문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빨리 조리가 되니, 기차 시간 맞춰야 하는 분이 방문해도 좋은 곳 같아요. 

마라홀릭 마라탕 마라샹궈 후기

저희는 마라샹궈 13000 + 우삼겹 + 마라샹궈 1단계, 마라탕 7000+양고기+ 마라탕 2단계로 주문했습니다. 깔끔하게 매콤하고 맛있는 마라탕, 마라샹궈였어요. 마라샹궈는 많이 시켜 먹는 편은 아닌데, 지금까지 먹어본 샹궈 중에 제일 맛있게 먹었어요. 탕화쿵푸에서 보통 2단계 (매운맛, 틈새라면 정도)를 주문하는 편인데, 맵기는 비슷했습니다. 

마라홀릭 마라샹궈
마라홀릭 마라샹궈

마라탕에 양고기를 넣어서 그런지 양 맛이 나는 마라탕이었습니다. 야채도 싱싱했고, 국물이 깔끔했어요. 텁텁하지 않았고, 엄청 진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콩이 많이 들어가면 텁텁한 맛이 나는데, 마라홀릭 육수는 콩베이스는 아닌 느낌이었어요. 

마라홀릭 마라샹궈
마라홀릭 마라탕

마라탕, 마라샹궈 먹으러 다시 방문하고 싶은 마라홀릭이었습니다 :) 

 

어머니가 마라샹궈 경험을 못하셨는데, 기회가 되면 가족끼리 한번 더 방문할까 싶어요. 

 

주차팁: 저는 동탄역에 가야해서 롯데 백화점에 주차하고, 먹으러 갔습니다. (롯데 백화점 앱으로 2시간 주차 쿠폰 사용), 마라홀릭쪽 상가 주차장이 있긴 한데, A, B, C, D(?) 구역이 나눠져 있어서 조금 복잡해요 ㅠ.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