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성수 맛집] 미쁘동 30분 기다린 후기

토마토 연어 국수와 미쁘동(카이센동)으로 유명한 미쁘동 서울숲. 연어 국수의 비주얼을 보고, 여기는 반드시 가야 하는 곳이었습니다. 날 좋은 봄날 방문했어요.

미쁘동 연어국수미쁘동 연어국수
미쁘동 연어국수


미쁘동 예약 방법

예약은 카카오 채널을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당일예약은 2시간 이전까지만 가능하고, 평일에는 예약 없이도 10분 내외로 착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쁘동 예약 시스템은 웨이팅을 맨 앞으로 보내드리는 매직패스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따로 자리를 비워두지는 않는다고 해요. 그래서 자리 지정은 어렵다고 합니다. 

 미쁘동 미쁘동
미쁘동

저희는 예약하지는 못하고, 30분 정도 밖에서 웨이팅 후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운 봄날이었는데, 여름에는 웨이팅 하기 힘들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좁은 공간에서 줄 서있으니 땀이 나더라고요 ㅠ.ㅠ 시원할 때는 웨이팅 할 가치가 있을 것 같아요. 

30분 웨이팅 후 배정받은 자리가 너무 좋아서, 기뻤습니다. 식당 내부가 크지 않아서 좁긴 했지만, 북적이지 않은 코너 자리라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그리고 밖에 풍경을 보면서 먹는 것도 행복하더라고요!! 최근 후기를 보니 햇빛이 비칠 땐 더웠다는 얘기도 있네요 ㅠㅠ 


미쁘동 기본 정보

네이버 기준 방문자리뷰 829개 블로그리뷰 7889개를 자랑하는 미쁘동 서울숲. 

매일 영업하고, 11:00 ~ 22:00, 라스트 오더는 21:00이라고 합니다. 

미쁘동 대표 메뉴

  • 미쁘동 16,000원
  • 연어소바 16,000원
  • 토마토 연어국수 20,000원
  • 가니미소 대게딱지장 10,000원

30분 대기하면서 메뉴판을 열심히 읽어봤는데요, 모든 음식이 궁금했지만, 모든 음식을 주문할 수 없기에 ㅠㅠ 시원한 연어소바와 토마토 연어국수, 그리고 면 추가를 주문했습니다. 토마토 연어 국수에는 면이 포함되지 않아서 면 추가가 필요했습니다. 

미쁘동 메뉴미쁘동 메뉴미쁘동 메뉴
미쁘동 메뉴

미쁘동 뜻?

믿음직하다는 의미의 우리말 "미쁘다"와. 덮밥을 의미하는 일본 말 "동"을 조합한 이름이라고 합니다. 미쁘동은 미쁘동만의 방식으로 정성스레 숙성시킨 연어 뱃살, 아까미(참치 등살), 도로(참치 뱃살), 새우, 오징어, 딱새우, 관자, 연어 등살, 연어알, 광어, 날치알, 대게살 등을 버무려 따끈하게 잘 지은 밥 위에 얹어낸 카이센동이었어요. 

미쁘동 주차

따로 주차장은 없는 관계로 인근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해야 합니다. 

서울숲점 주차장은 뚝섬유수지 공영주차장을 개별적으로 이용하면 된다고 해요. 


미쁘동 솔직 후기

비주얼에 혹하여 갔으나, 양이 아쉬웠습니다. 

토마토연어국수에는 면이 따로 없어서 면 추가를 했는데도, 양이 조금 부족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사진 찍으면 양이 많아 보이는데, 그릇이 작아서 실제로 받았을 때는 양이 많은 느낌은 아니었어요. 연어도 몇 입 먹으니 바로 사라져서 아쉬웠습니다. 연어 소바에 있는 연어는 얇은 연어여서 고소한 맛이 조금 덜했던 것 같아요. 

소바를 먹는데 연어가 조금 곁들여지는 느낌..? 연어는 장식인 느낌이기도 하고.. 정자 투쿡이 계속 생각나는 맛이었어요. 연어가 유명하다고 해서 방문했는데, 연어가 아쉬운 곳이었습니다. 

미쁘동 면추가미쁘동 연어 소바
미쁘동 메뉴

 

코너자리라 조금 더 여유 공간이 있었는데, 다른 자리는 더 좁아 보여서 서빙하는 분이 움직이는 게 느껴졌어요. 그리고 간격이 좁아서 덥기도 했고요. 여름에 가면 너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쁘동 내부

 

인스타에 글 올리면 당고를 주시는데, 입가심으로 먹기 좋았어요. 일본 편의점에서 사 먹는 당고맛이었습니다.


토마토 연어국수 즐기는 방법

토마토 연어국수는 고추냉이와 간 무를 기호에 맞게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유즈코쇼는 유자와 청양고추로 만든 소스입니다. 

연어가 느끼하게 느껴질 때, 면 위에 소량 얹어서 드시거나 육수에 풀어드시면 깔끔한 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식사 중 육수가 더 필요하면 말씀해 주세요.

면은 따로 추가 가능합니다.

 

연어소바 즐기는 방법

연어소바는 연어를 면에 곁들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고추냉이와 간 무를 기호에 맞게 넣어드시면 더욱 맛있습니다. 면이 하얗게 보이는 현상은 덜 조리된 것이 아닌 살얼음에 의해 잠시 언 것입니다. 말씀해 주시면 따뜻한 육수를 살짝 넣어 면을 풀어드리겠습니다. 면은 따로 추가 가능합니다. 

미쁘동 로고
미쁘동 기다림
미쁘동 셋팅미쁘동 셋팅
미쁘동 셋팅
미쁘동 토마토 국수
미쁘동 요리


비주얼은 합격! 자리는 세모. 맛은 쏘쏘. 양은 조금 부족했던 미쁘동 후기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