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신녀성님을 알게 된 건 유튜브 알고리즘이 추천해주어서 알았습니다. "고급 취향으로 인생 바꾸는 방법" 썸네일을 보고 이 영상은 그냥 지나칠 수 없다고 생각하고 클릭하고 봤습니다. 처음 볼 때는 조금 불편한 기분이 들었는데,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모르던 세계를 알려주는 사람이라고 생각했고, 내용도 매우 흥미로워서, 침대에 누워서 업로드된 영상을 정주행했습니다. 그런데 또 찾아보니 신녀성님의 네이버 블로그에도 여러 글을 올렸더라고요. 특정 글은 구독한 사람들만 볼 수 있다고 공지가 있어서, 블로그 구독도 신청해서 매주 글을 봤습니다. 흥미롭게 보다가 제가 사는 세상과 너무 다르게 느껴져서 중간에 구독을 취소했지만요. 그렇게 시간이 흐르고, 신녀성님이 책을 출간하셨다고 했을 때 책 내용이 너무 궁금했습니다. 


신녀성의 레미장센 책 리뷰

신녀성의 레미장센

신녀성의 레미장센 책을 자기 계발 항목으로 분류한 이유는 여성으로서 어떻게 살아가면 좋을지 안내해주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신이 보이고 싶은 이미지를 생각하고, 연출하라'는 부분에서 충격적이었습니다. 이전까지는 제가 원하는 이미지를 생각해본 적이 없기 때문이죠. '나는 귀엽게 보이고 싶은가? 나는 우아하게 보이고 싶은가? 나는 고집 있는 사람으로 보이고 싶은가?' 여러 이미지를 상상했습니다. 제가 원하는 이미지를 적어보자면, 저는 우아하고 부드러운 인상의 이미지를 가진 사람이 되고 싶더라고요. 이렇게 목표를 정하니 제가 할 수 있는 것들을 차근차근 떠올릴 수 있고, 그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활동을 할 수 있었습니다. 

 

신녀성의 레미장센 책 추천 대상

레미장센 책은 20~30대 여성분께 추천하는 책입니다. 평소 자신감이 없어서 대인관계가 힘든 분, 자격지심이 있는 분, 업무에서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분,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은 분, 자신의 커리어를 고민하는 분이 읽으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책입니다. 저는 직장에서 어떻게 말하고 행동하는 게 좋은지 소개해주는 부분에서 도움을 받았습니다. 


욕망을 파악하는 방법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정하기 전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욕망을 알고 있는지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자신의 욕망을 파악하려면 아래 3가지 질문에 답을 해보면 됩니다. 

1. 현재 당신이 선택한 진로가 마음에 드는가? 대답에 따른 이유는 무엇인가?

2. 앞으로 만나고 싶은 남자의 조건 3가지를 망설이지 않고 말할 수 있는가?

3. 혼자 있을 때 에너지를 100% 충전할 수 있는 나만의 힐링 노하우를 구체적으로 묘사할 수 있는가? 

저는 이 3가지 질문에 대답하면서 저는 욕망을 아는 사람이라고 결론 내렸습니다. 3번 답을 공유해보자면, 저는 혼자 있을 때 몸을 관리하면서 에너지를 충전합니다. 시간이 있을 때 미뤘던 헤어 팩을 하고, 얼굴 셀프 마사지, 마스크 팩을 붙이고 잠시 누워있습니다. 그리고 체력이 있어야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으면 1시간 정도 운동을 하고, 주말에는 전신 폼롤러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이렇게 쉬면 다음 날 몸 상태가 금방 좋아져서 활기가 있더라고요. 

 

과도하게 자신을 낮추는 듯한 태도 

이 부분에서 언급된 말투들이 제가 업무에서 사용하는 말투여서 읽으면서 정곡을 찔린 기분이었습니다. 

1. 불필요하게 '죄송합니다'의 표현을 남발하는 것

2. 과도한 쿠션어 사용과 쉽게 당황하는 듯한 태도 (앗!, 네!, 실례지만, 죄송하지만 등등)

3. 침묵을 견디지 못하는 태도

며칠 전에 업무를 볼 때, 옆 파트의 차장님께 부탁할 일이 있었습니다. '안녕하세요, ㅇㅇㅇ입니다. 바쁘시겠지만 혹시 ~양식을 메일로 보내주실 수 있으신가요? ', '앗! 넵 맞습니다.', '죄송합니다만 혹시 ~ 문제 확인해주실 수 있으신가요?', '네넵!', '넵! 쓰셔도 됩니다!' 이런 식으로 글을 썼던 제 모습이 떠올랐습니다. 그리고 이 글을 보면서 다른 분이 제게 문의해주실 때가 생각났습니다. '~님 안녕하세요, ~문제 확인 부탁드립니다.', '네 알겠습니다.' 이렇게 정중하면서도 깔끔한 질문과 답변을 읽었을 때의 느낌이요. 함부로 대답하면 안 될 것 같고, 저도 똑같이 감정을 빼고, 정중하게 답변을 해야할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신녀성 레미장센 책에서는 프로페셔널한 이미지를 가지고 싶다면 쿠션어를 최대한 줄이라고 알려줍니다. 쿠션어를 사용하는 자신감 없어 보이는 이미지와 똑 부러지는 커리어우먼의 이미지는 동시에 가질 수 없기 때문이죠. 쿠션어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배려심 없고 이기적인 사람으로 비치지 않으니, 원하는 이미지가 전문적이라면 쿠션어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분위기 만드는 방법

여기서 말하는 분위기는 사람이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의미합니다. 모든 감각적 요소가 분위기를 결정한다고 보면 되는데요, 많은 여성이 원하는 우아하고 품위 있어 보이는 분위기는 다양한 환경 속에서 상호작용하면서 보인다고 합니다. 

분위기를 결정짓는 핵심 요소 4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1. 표정 (시선 처리, 무표정, 웃는 표정) 

2. 걸음걸이 (올곧은 자세, 속도, 보폭, 신발 소리)

3. 앉은 자세, 서 있는 자세 (거북목, 어깨가 말려있는지, 손동작) 

4. 목소리 (톤, 말의 속도와 호흡, 말의 높낮이) 

 


매력 있는 여자

1. 활력 있는 여자, 욕망 있는 여자 (체력)

2. 주관이 뚜렷한 여자, 취향 있는 여자 

3. 담보 있는 여자 (성취 경험)

4. 곳곳에 나만의 즐거운 세계가 있는 여자

5. 아쉬울 게 없는 여자 (미움받을 용가기 있는 여자) 

6. 자연스러운 여자 

7. 사랑스러운 여자 (사랑스럽지 않게 만드는 요인 제거하기: 불평불만 하기, 짜증 내기, 선 긋기 등등)

8. 연출력이 뛰어난 여자 

"연출력은 단순히 표정, 말투를 뜻하는 것이 아니다. 자기 자신을 얼마나 괜찮은 사람인지 드러낼 수 있는 뻔뻔함과 자신감 그리고 상대가 나에게 보고 싶어 하는 모습을 얼마나 자연스럽게 보여줄 수 있는지를 뜻한다."

"새로움은 곧 유일함이며, 유일함은 곧 희소성이기에 당신의 가치는 높아질 것이다." 

 

마무리

신녀성님의 채널을 보고 끊임없이 생각했던 "어떤 이미지를 만들 것인가?, 어떻게 보이고 싶은가?"의 대답으로 저는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근에 머릿결을 관리하려고 매주 1회 이상 헤어 팩을 하고, 헤어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유나 님의 윤곽 마사지도 매일 하려고 노력 중이고요. 

https://youtu.be/POXpK1a4opc

다리가 붓는 느낌이 나면 무어 선생님의 필라테스 폼롤러 영상을 따라 하고, 

https://youtu.be/zdoJmWv2qDU

운동이 필요하면 제이제이 선생님 영상들을 보고 20~40분 홈트를 합니다 :) 

저도 신녀성님과 같이 몸이 건강해야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해서요, 체력 관리를 꾸준히 해주고 있습니다. 레미장센 책을 보면서 제게 부족한 점을 알게 됐고,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다시 생각해보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좋은 책을 써주신 신녀성님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반응형